주식시장개장전투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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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자동차 UBS
현대차, 기아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유지 및 목표가 상향 조정
국내 완성차 업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현대차 295,000원(기존 230,000원), 기아차 148,000원(기존 110,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1) 한국 정부의 기업가치 제고 드라이브가 전개됨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견조한 현금흐름과 재무상태를 고려할 때 주주친화적 조치의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판단.
2) 최근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은 실적 잠재력을 넘어서고 있지 않다. 오히려 이전에 과도했던 펀더멘털 대비 밸류에이션 괴리는 축소되었다.
3) 현대/기아차의 실적 회복력과 전기차 경쟁력에 기반한 투자의견 매수는 변함없다. 시장이 밸류업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기다리는 동안 변동성이 예상되는 만큼 주가는 일직선으로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기업들의 후속 조치와 탄력적인 펀더멘털이 주가를 지지할 것이다.
주주 환원 및 거버넌스에 대한 향후 조치 가능성
기존 프로그램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2024년 총 9조 원(68억 달러)의 FCF를 창출하고 5조 6천억 원(42억 달러)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동시에 순현금 잔고를 35조 원(26억 달러)으로 유지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며, 정부의 잠재적인 세제 혜택이 이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주 수익률이 글로벌 동종업계 평균보다 낮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가 인도 사업을 매각해 3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경우 특별 배당을 실시할 가능성도 있다. 밸류업 이니셔티브가 기업 지배구조 개혁으로 이어진다면 현대자동차그룹의 순환출자 및 가족 승계에 진전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이 현실화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변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업 지배구조 오버행이 완화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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