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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 전차 밸류체인 간단 스터디
결론
- 엔진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확정 (IR피셜, 다수 언론보도)
- 변속기는 SNT중공업 가능성 (확인 필요)
리서치
- K2전차는 1/2/3차 양산을 거치는 동안, 파워팩 (엔진+변속기) 국산화에 대한 노이즈가 계속 발생한 전차였음
- 1차: 독일 엔진 + 독일 변속기. 빠르게 도입하기 위해, 독일제 파워팩 완제품 사용
- 2차/3차: 국산 엔진 + 독일 변속기. 두산인프라코어가 엔진 국산화에 성공하며, 2차부터 탑재됨.
출처: [https://www.news1.kr/articles/?2460508]
- 4차 (현재 진행중, 예정): 국산 엔진 + 국산 변속기 (기대감). SNT중공업이 변속기 문제를 해결해 4차부터 들어간다는 단독 보도
출처: https://www.koreaherald.com/view.php?ud=20211206000824
두산인프라코어, K2전차 엔진 12월부터 생산
파워팩은 두산인프라코어와 SNT중공업
전차궤도는 평화산업
기본적으로 투자를 하실려면 이런 기본적은것은 알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스켈핑에 급급하면 큰수익을 못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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