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get your site ready to show ads, copy and paste this HTML tag between the tags on each page of your site. Learn more about using HTML tag to connect the site.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링’ 기술 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링’ 기술

by 아담스미스 2022. 3. 26.
728x90
반응형

차세대 웨어러블 스마트반지,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링’ 기술

웨어러블 기기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에 이어 이제는 스마트링에 주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스마트링은 말 그대로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편한 휴대성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링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건강추적 웨어러블 #OURA 

출처: ouraring.com

 

오우라링은 낮과 밤, 사용자의 활동 시간과 수면 시간에 따라 스스로 데이터를 측정하는데요. 사용자가 깨어있는 동안에는 활동 수준과 칼로리를 추적하고, 수면 중에는 심박수와 심박 변이도, 호흡, 체온, 수면의 단계 등을 측정합니다. 이를 자체 앱을 통해 준비, 수면, 활동 3단계로 나눠서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활동 및 수면 패턴을 알려줍니다.

출처: ouraring.com

 

오우라링은 손가락 내 동맥에서 직접 맥박을 측정하고, 고성능 NTC온도 센서, 가속도계, 적외선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나 밴드보다 높은 정확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자체 앱 외에도 iOS 및 안드로이드 계정의 기본 건강 앱과 연결하여 직접 운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페이서비스 #McLEAR 링페이

출처: mclear.com

 

우리는 현재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물 신용카드 없이 모바일페이로 결제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날이 페이 서비스는 간소화되며 편리하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영국의 McLEAR에서 이제 스마트폰없이 반지 하나만으로 모든 결제가 가능한 링페이를 선보였습니다.

출처: mclear.com

 

링페이는 스마트폰 결제의 가장 큰 단점인 배터리 문제를 해결한 웨어러블 페이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어서 결제를 못했거나, 결제를 위해 배터리를 아끼며 스마트폰 사용을 해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링페이는 충전 없이도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결제 계좌나 신용카드를 연결한 후, 반지만 끼고 다니면 끝! 앱을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페이서비스 기능을 잠글 수도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영국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손가락으로 통화를 #ORII 

출처: orii.io

 

ORII 링은 통화와 메시지 전송, 음악 재생 등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링입니다. ORII링은 골전도 기술을 이용하여 착용한 손가락을 귀에 대면 비공개로 듣기 기능이 가능한데요,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통화나 메시지 소리를 들을 염려없이 통화할 수 있습니다.

출처: orii.io

또한, ORII 링은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과 제스처 인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화면이 없어도 일상적인 작업들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이 주머니나 가방에 들어 있어도 전화를 걸고 받고, 메시지를 듣고 보내고,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반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은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의 디지털 전자기기 속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을 제작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품질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출처:http://www.hanwha-advanced.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