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get your site ready to show ads, copy and paste this HTML tag between the tags on each page of your site. Learn more about using HTML tag to connect the site. 삼성·현대차도 눈독 들이는 NFT 시장 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와 NFT

삼성·현대차도 눈독 들이는 NFT 시장

by 아담스미스 2022. 4. 20.
728x90
반응형

삼성·현대차도 눈독 들이는 'NFT 시장'..."암호화폐 시장 아우를듯"

1년만에 2만% 이상 성장...1월 한 달간 거래액 7조원
"아직 본격 공략 아냐...시장 진입 시도하는 분위기"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들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에 열을 올리고 있다. NFT 시장이 1년새 20조원 규모로 훌쩍 성장한 영향인데, 업계 안팎에서도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뉴질랜드 법인은 최근 디지털 아티스트인 스넉스와 사진작가 가브리엘 모턴과 협력해 NFT를 출시했다. 이 NFT는 '라이브 오션'이라는 이름으로 NFT 전문 거래 플랫폼인 '파운데이션'에 게재됐다. 특히 이 NFT는 삼성전자 해외법인이 직접 발행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현대차]

삼성전자는 이 NFT를 구매한 사람들에게 지난 2월 출시한 최신 태블릿PC인 '갤럭시탭S8' 울트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 구매고객에게 쎄타 네트워크(Theta Network)를 활용한 '갤럭시 S22'시리즈 전용 NFT 1종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 NFT는 외부기업인 쎄타랩스가 발행했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NFT만 돈을 주고 사겠다는 게시글들이 올라오기도 했다. 중고거래 시장에서 거래 가격은 5만~15만원 수준이었다.

현대자동차도 전날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현대차는 한정판 '현대X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를 오는 20일 발행하고 파트너사 커뮤니티를 통해 선 판매 및 오픈씨에서 후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개당 1이더리움으로 책정했다.

현대차의 경우, 현대 NFT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인 사람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현대차는 이미 지난 15일 오픈한 트위터 및 디스코드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같은 커뮤니티와 NFT 홀더간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해 구심점을 만든다는 것이 현대차의 계획이다. 특히 가상공간에서 NFT 자산 가치가 영위되도록 관리하고 내달에는 NFT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처럼 대기업들이 NFT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NFT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NFT 분석 업체 논펀지블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NFT 달러 거래액은 약 176억9000만달러(한화 약 21조8000억원)로 전년 대비 2만1000%나 넘게 성장했다.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에서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만 무려 6조 9천억원이 거래됐다. 1년 만에 거래규모가 837배나 커졌다.

현재 국내 NFT마켓플레이스도 ▲업비트 NFT ▲코빗 NFT 마켓 ▲위믹스옥션 ▲카카오 클립클립스 ▲미르니 ▲메타갤럭시아 ▲서울옥션 블루 ▲아로와나 NFT 마켓 ▲델리오의 블루베이 등 다양한 NFT 마켓이 생겨나고 있다.

현재 LG전자도 관련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앞선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판매'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조직개편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아이랩을 신설했는데, 여기서 블록체인과 NFT 사업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한 관계자는 "대기업의 경우 NFT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는 단계로 보기는 어렵지만 조금씩 진입을 시도하는 모습"이라며 "단순히 NFT 시장만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 전반을 아우르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https://www.newspim.com/news/view/20220419000795)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