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get your site ready to show ads, copy and paste this HTML tag between the tags on each page of your site. Learn more about using HTML tag to connect the site. 삼성전자 의료용 로봇젬스 미 FDA에 시판 전 신고 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로봇(자율주행로봇,서비스로봇)

삼성전자 의료용 로봇젬스 미 FDA에 시판 전 신고

by 아담스미스 2022. 4. 27.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의료용 로봇 '젬스' 미 FDA에 시판 전 신고…대중화 시동

출시 앞두고 ‘시판 전 신고’ 완료
약 3년 만에 로봇 상용화 코앞
매년 CES 통해 로봇 기술 선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ㆍ가전 박람회인 'CES2020'에서 관람객이 삼성전자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GEMS Hip'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의료용 로봇 젬스에 대한 시판 전 신고를 마쳤다. 삼성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천명한 로봇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관련 업계 취재를 종합하면 삼성전자는 이달 21일 미국 FDA에 GEMS-H(젬스)에 대한 ‘시판 전 신고’(Premarket Notification)를 완료했다. GEMS-H는 삼성전자가 2019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ㆍ가전 박람회인 CES에서 공개한 의료용 로봇 ‘젬스’ 3종 중 고관절에 착용하는 로봇이다.

시판 전 신고란 의료기기 제조업자가 미국 시장에서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최소 90일 전에 FDA에 신고해야 하는 제도다. FDA는 이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결정한다. 즉 판매업자가 의료기기 성능을 미국 정부로부터 인증받는 절차다.

▲삼성전자 GEMS-H(젬스)에 대한 ‘시판 전 신고’(Premarket Notification) 내용 (출처=미국 식품의약국(FDA))

미국 시판 작업을 마친 만큼 삼성전자의 미래 먹거리 로봇 사업 확장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달 정기주총에서 로봇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재까지 사용자와 함께 이동하는 인터랙션 로봇 ‘삼성봇 아이’, 보행을 돕는 의료용 로봇 ‘젬스’ 등의 시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업계에선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첫 로봇 제품으로 젬스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다만 삼성전자는 “젬스 출시 관련 정해진 바 없다”고 답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1월 CES를 통해 젬스를 공개하며 로봇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연내 젬스가 출시되면 로봇 사업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에 상용화 성공으로 삼성전자 첫 로봇이 의료용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상용화 성공까지 세계 무대에 꾸준히 로봇 시제품ㆍ기술을 선보여왔다. 2019년 젬스와 함께 케어(Care)ㆍ에어(Air)ㆍ리테일(Retail) 등 3가지 ‘삼성봇’을 공개했다. 이듬해 2020년 CES에서는 삼성봇 클린ㆍ삼성봇 셰프와 첨단 하드웨어와 AI 기술이 결합된 지능형 동반자 로봇 ‘볼리’(Ballie)를 공개했다.

지난해에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 ‘삼성봇 핸디’를, 올해는 ‘삼성 봇 아이’를 최초로 대중에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점찍고 미래 성장 모멘텀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젬스 상용화는 그 속도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해 8월 로봇과 AI 등에 향후 3년간 240조 원을 신규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 2020년 말 조직개편에서 로봇사업화TF를 신설한 데 이어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는 이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 인력도 1년 새 10배 정도 늘렸다.

삼성은 산업ㆍ의료ㆍ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로봇 기술을 축적해 미래 세대가 ‘라이프 컴패니언’(동반자) 로봇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면서 폼팩터 다양화를 통해 ‘로봇의 일상화’도 추진할 방침이다.

 

 

 

 

 

 

 

 

 

 

 

 

 

 

 

 

 

 

 

 

 

 

 

 

 

 

 

 

 

 

 

 

 

 

 

 

 

 

 

 

 

 

 

 

 

 

 

 

 

로봇관련주가 움직일것 같습니다. 

 

삼성과 로봇사업을 협업하는 곳은 국내에서는 에브리봇이 유일한것으로 파악됩니다. 기타 나머지 로봇관련주들도 동반상승이 기대됩니다. 휴림로봇,유진로봇,로보로보 나머지는 다른 로봇관련주를 검색해보시면 포스팅이 되어있습니다. 

로봇관련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에서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출처:https://www.etoday.co.kr/news/view/2127825?trc)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