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주요이슈및 해외증시 투자정보

골드만삭스코멘트

by 아담스미스 2022. 6.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드만삭스증권입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거세지는 양상을 띄며, 선진국(DM) 시장들의 인플레이션 정점 달성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수개월 이내에 임금 상승률이 둔화하고 글로벌 공급망이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을 근거로 미국이 사실상 인플레이션 정점에 근접하고 있다는 전망을 유지합니다. 이에 당사는 과거 미국 CPI 고점에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플레이션 고점 전후 개별 자산군 간의 수익률 추이를 분석합니다. 
 
당사의 분석 모델에 의하면 대부분의 자산군은 인플레이션 정점 이후 평균적으로 첫 1개월에서3개월 이내로 양(+)의 수익율, 6개월 이후부터는 한 자릿수 중반의 수익률을 내기 시작했으며, 특히 주식이 초과수익(outperform)을 낼 것으로 평가합니다. 위험자산의 수익률 분포 및 편차는 인플레이션 상승 국면보다 하락 국면에서 더욱 도드라졌습니다. 예컨대 주식은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직후 경기 침체기에 진입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 때 평균적으로 채권 대비 초과 수익을 나타냈습니다. 
 
인플레이션 정점 이후, 정책금리와 연동되는 2년물 미국채 수익률은 대체로 하락세를 유지했던 반면, 10년물 미국채 수익률은 단기적으로는 성장 전망치 상향 조정시 상방 위험이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합니다. 한편 원자재는 인플레이션 정점 이후 보통 수익률이 하락세를 보이지만, 경기 침체 진입을 피하거나 현재처럼 인플레이션이 매우 높은 수준에서 정점을 찍을때(예컨대 90년대 당시 수준인 6%대)는 가격 하방 리스크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당사는 미국 성장률이 안정세에 접어들고 인플레이션이 피크아웃하기 전까지는 위험자산의 변동성은 고조되고 수익률은 고전하는, 즉 ‘비대하면서 완만한(fat and flat)’ 국면에 갇힐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결과적으로 당사는 주식에 대해서는 중립(Neutral) 등급을 유지하고 원자재 및 Cash에 대해 비중확대(Overweight) 의견을 고수합니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37518 

 

[단독] 테슬라, '사이버트럭' 설계 최종 확정...내년 중반 생산

[더구루=오소영 기자] 테슬라가 첫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의 설계를 확정했다. 내년 중반부터 텍사스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한다. [유료기사코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www.theguru.co.kr

 간략히 코멘트 드리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에는 삼성전자 차량용반도체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배터리는 원형통 배터리가 공급될 예정인데 LG에너지솔루션에서 공급할것으로 전망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