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get your site ready to show ads, copy and paste this HTML tag between the tags on each page of your site. Learn more about using HTML tag to connect the site. 본느 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본느

by 아담스미스 2023. 8. 17.
728x90
반응형

🏢쩜상리서치 기업분석 

기업명 : 본느 

[결론]
➡️2Q23부터 구조적 성장과 함께 ODM 사업의 가파른 수주 증가로 3분기부터 역대급 실적 예상되는 상황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자체 브랜드 터치인솔 오프라인 매장 사업 재진입으로 인한 매출 상승(19년 당시 매출 180억, 22년 38억) 및 친환경 세제 자회사 아토세이프 러시아 신규 시장 확보로 실적 개선 기대되는 상황 
➡️전체적인 사업부의 성장을 고려하면 현 시총 891억에 Upside가 충분히 남았다고 판단됨

[기업개요]
- 자체 개발 및 디자인한 제품을 국내 제조업체들에 위탁하여 소량생산을 해주는 화장품 ODM 사업과 브랜드 사업을 영위
- 그 외에 아토세이프 세탁세제 제조판매회사와 큐브릭코퍼레이션 광고플랫폼 및 유통 회사 운영
- 본업 영업이익  90% 이상 ODM 사업- 본느가 가장 주력으로 밀고 있는 사업부  
- 자체 브랜드에서는 색조화장 판매하는 터치인솔이 가장 인기가 많음 

[전방 시장 분석]
- 고물가 및 경기침체로 전 세계적으로 중저가 인디브랜드의 수요 증가 
- 화장품 사용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1인당 화장품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매우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
- K-POP으로 인해 한국 화장품 세계적으로 인기이며, 미국 화장품 소매판매액과 미국 인디 브랜드의 빠른 성장 진행 중 -> 국내 ODM/OEM 업체 수혜
- 중국, 일본 젊은 세대 사이에서 한국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기초부문 국내 인디 브랜드 수요 빠르게 상승중

[📍메인 투자포인트 - ODM 사업부]
- 해외 기업 자체 브랜드(PB) 리테일 및 유명 화장품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상품개발, 완제품의 생산, 납품까지 일련의 서비스를 포괄하는 ODM(OEM) 사업 영위하고 있음 -> 해외 50여 개 자체 브랜드&유명 브랜드 뷰티 관련 제품 납품 중
- 주목해야할 점은 고객사 'Kendo'와 'Pixi'  - 매우 잘 나가는 화장품 브랜드를 고객사인 상황
- Kendo는 펜티뷰티라는 브랜드로 글로벌 탑스타 리한나가 만든 브랜드 - 인스타 팔로워만 1,258만 명 
- Pixi 현재 베스트 셀러 상품 대부분 생산 중에 있는 상태 - 인스타 팔로워 205만
- 2분기 수주금액 실제적으로 100억 원 잡힌 상황 
- 또한, 2분기에 받은 고가 수주가 3분기에 반영되면서 마진율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 특이한 점은, ODM 기업인데도 생산시설이 따로 없음 -> 전부 아웃소싱 돌리는 것 -> 생산 가능 수량 무한
➡️3Q23 가이던스보다 30억 정도 초과해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매출액 130억, +30~40% QoQ) -> 3분기부터 수익성도 올라가면서 실적이 매우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판단됨 

[자체 브랜드&자회사]
> 터치인솔
- 2019년 매출액 160 억원 달성했지만, 코로나 이후 21 년 Sephora, Ulta 등 오프라인에서 전면 철수
- 지금은 아마존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 중 - 22년 매출액 38억 원 창출 
- 23년 4분기 Ulta 같은 오프라인 매장 입점 시도중 -> 19년 당시 Ulta 100억, Sephora 80억 매출 
- 4분기에 입점 될때 초도물량 20~30억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임 
- 내년 브랜드 사업부 매출액 100억 이상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아토세이프
- 친환경 세탁 세제 등을 판매중인 브랜드 
-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을 통해 가성비 콘셉트로 판매되고 있음 -> 온라인(쿠팡 50%, 이베이 20%) 60%, 홈쇼핑 40% 비율로 판매 중
- 2H23 러시아 시장 신규 진출을 통해 실적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 -> 러시아 전쟁 이후, P&G와 같은 해외 업체 다수 운영 중단하면서 시장 진입 가능하게 된 것 
- 현재 운영중인 공장은 한 개로 거의 온라인 채널 물량 대응 가능한 수준 -> 2024년에 CAPA 100억 원 규모의 공장 1개 증설하면서 홈쇼핑 채널 수요에 본격 대응할 예정
- 2023년 아토세이프 실적 매출액 400억원 (+14% yoy), 영업이익 30억 원 (+48% yoy) 전망
- 고려사항 : 예상 시가총액 635억원 수준으로 2024년 2월에 하나 27호 스펙 합병 상장될 예정

> 기타 
- 큐브릭코퍼레이션 - 수수료 사업, 현재 구조조정 진행 중이고, 실적은 가이던스 부합할 것으로 예상됨 
- 본느 상해점 - BEP 수준 실적 나올것으로 예상, 마케팅하는 만큼 매출 올라오고 있지 않은 상황. 1분기는 분위기 좋았지만, 2분기 좋지 않음

[실적]
- 1Q23 143억/3억, 2 Q23 195억/15억 발생 
- 1Q23 매출&영업이익 가이던스 미스 - 검수 작업 반복에 따른 생산 차질 문제 발생 
- 하지만, 2Q23에 다 반영될 것으로 예상 -> 1분기 컨센 77억인데, 미스된 13억 정도가 2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
- 23년 1분기에 수주량의 90%가 매출로 인식된걸로 봤을 때, 3분기 별도기준 역사상 최고 실적 달성할 것으로 예상됨(130억 정도, QoQ 30~40% 수준)

728x90

'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올  (12) 2023.08.18
화장품반등이유  (13) 2023.08.18
셀트리온합병  (53) 2023.08.17
주식시장낙폭축소이유  (16) 2023.08.17
주요투자이슈  (6) 2023.08.17
초전도체새로운관련회사  (12) 2023.08.16
다원시스및바이오플러스  (9) 2023.08.16
투자보고서  (11) 2023.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