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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쑥 자라는 국내 VR·메타버스 경험
메타 보고서 "한국 VR 게이밍 경험 압도적"
향후 신기술 선도 국가 한축 차지할 듯
VR 경험 지원 디바이스 부상
향후 신기술 선도 국가 한축 차지할 듯
VR 경험 지원 디바이스 부상
![](https://blog.kakaocdn.net/dn/2rKZQ/btry1Ox4znV/yXkg4EjAqx56OQZUKI873K/img.jpg)
9일 메타가 지난달 발표한 '2022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2020년과 2021년 주요 글로벌 게임 시장 중에서 VR 사용 경험이 있는 게이머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영국, 독일, 브라질 등 주요 글로벌 게임 시장을 모두 제친 수치로, 한국이 전 세계적으로 VR 활용 게임 및 콘텐츠에서 앞서나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ikvom/btry0bNPsTU/kOkq0AVujtspCPX7GEBMyK/img.jpg)
이 같은 배경을 두고 VR 콘텐츠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들도 속속 부상하고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5fONb/btry2TlAoQz/XmMwozLTM4LJk781QP18K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qOM1k/btryTsw01bM/y5neyErAIr1jyoFPlMIBCk/img.gif)
![](https://blog.kakaocdn.net/dn/cOngat/btryV2qLR5c/GTS5mR4sajnSKsfCHaFgk0/img.gif)
![](https://blog.kakaocdn.net/dn/cBZcw9/btryU2EzLDd/sdKAi4a6kTKKg84uJLTKi1/img.gif)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글로벌 VR·증강현실(AR) 기기 출하량은 2021년 860만대에서 오는 2025년 5290만대로 6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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