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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1:3, 권리락일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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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코프
다음소식에 전기차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락중
전기차 1대를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평균 원자재 비용이 1천만 원을 넘었고, 2년 전과 비교해 2.5배 가까이 상승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22일(현지시간) 컨설팅회사 앨릭스 파트너스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5월 기준 전기차 1대당 평균 원자재 비용은 8천255달러(1천75만 원)를 기록했다.
이는 2020년 3월 당시 평균 비용인 3천381달러(440만 원)와 비교해 144% 증가한 수치다.
코발트, 니켈, 리튬 등 전기차 배터리 제조에 사용되는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서 전체 비용 상승을 이끌었다.
전기차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차량의 원자재 비용도 알루미늄과 철강 가격 상승 때문에 2배가량 올랐다.
내연기관 차의 원자재 비용은 2020년 3월 1천779달러(232만 원)에서 올해 5월 3천662달러(477만 원)로 증가했다.
중국 전기차 1위 업체인 BYD의 전기차 화재 사고가 현지에서 이달 세 차례가량 발생했다. 글로벌 배터리 3위 업체이기도 한 BYD가 자체적으로 개발·생산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이다. LFP는 NCM(니켈·코발트·망간) 삼원계 배터리에 비해 안전하다고 인식됐지만, 이런 장점마저도 사라지고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SNE리서치는 LFP 배터리를 적용한 BYD 전기차에서 발생한 화재 사례 세 건을 분석해 발표했다. 가장 최근 사고는 지난 12일 중국 광동성 주해시에서 발생한 BYD 전기차 ‘송’ 화재 사례다. 섀시(차량 뼈대)에 연기가 난 뒤 경찰이 소화기로 불을 끄려고 했으나, 불이 차량 전체로 번졌고 차량이 폭발한 뒤 화재로 뒤덮였다. 같은 날 광동성 포산시에서는 BYD 진 차량이 화재가 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알루코]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http://dart.fss.or.kr/report/viewer.do?rcpNo=20220623800179&dcmNo=8709816&eleId=0&offset=0&length=0&dtd=HTML)체결계약명 : 전기차량 배터리 모듈케이스 공급계약
계약금액(원) : 297,594,292,890
매출액대비(%) : 58.86
계약상대 : SK On Hungary Kft.
시작일 : 2022-06-22
종료일 : 2029-12-31
연환산(%) : 7.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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