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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2.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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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손세훈] 스몰캡-현대이지웰

[NH/스몰캡(백준기)]

[현대이지웰]

★ 벤디스 인수로 성장 동력 마련

■ 양호한 성장세에 추가되는 ‘식권대장’

현대이지웰은 변동비 부담이 낮아 매출이 성장하면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는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특성을 보유

최근 인수한 벤디스(‘식권대장’앱 운영사)의 고객사 및 가맹점을 활용한 매출 성장 기대

벤디스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활성사용자가 많은 ‘식권대장’ 앱과 현대이지웰 복지몰을 연동할 계획

여기에 동사 계열사 현대그린푸드가 급식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연계 서비스 확장 가능성도 보유한 것으로 판단

벤디스가 추진 중인 기업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ex. 상조, MRO 등)의 확대도 가능할 전망

동사 기존 사업은 안정적 성장세를 지속 중이며 주목할 부분은 현대차를 비롯한 범현대 계열사 내 복지포인트 위탁 사업 수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

이에 매년 거래규모 증가가 기대. 현대차 외에도 현대중공업, 현대제철 등 계열사의 동사 서비스 이용으로 올해 거래대금도 안정적 성장

■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기대. 2023년 PER 8.4배에 불과

2022년 매출액 1,139억원(+18.0% y-y), 영업이익 175억원(+9.5% y-y)예상. 연간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소폭 낮아지나 양호한 실적 흐름 유지전망

벤디스 인수 통해 비교 기업인 일본 Benefit ONE(PER 39.1배)과 유사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긍정적으로 판단

동사 2023년 PER은 8.4배에 불과해 저평가 매력 높음

거래액 성장이 곧 영업이익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측면에서 향후 성장 가시성 또한 높다고 판단

 

 

 

 

 

 

[ 신한투자증권 IT부품/전기전자 박형우 ]

제이앤티씨
- 이수페타시스와 유티아이의 향기
(시총 3,078억원)

▶️ 결론
- 턴어라운드 모멘텀
- 주요 고객사들 내 점유율 상승
- 글래스가공 산업, 미중분쟁 수혜 전망

▶️ 적자 축소 확인 & 반등 시작
- OP 동향:
2Q22, -156억원
3Q22, -58억원
4Q22, -18억원 전망
1Q23, 86억원 전망

▶️ 2023년 실적 개선 배경 네 가지
① 국내 고객사내 점유율 상승
② 중화권 패널 고객사와 JV 구축
③ 차량용 커버글라스
④ 글로벌 글래스 업체와의 협업 동향

▶️ 미중분쟁 반사수혜
→ 제품 다각화 & 고객사 다변화

▶️ URL: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1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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