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인스타에 3D 광고 한다…"메타버스 확대"
메타, 전자상거래 기업 VNTANA와 협업키로
메타가 전자상거래 정보기술(IT) 기업 븐타나(VNTANA)와 협력해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낸다.
24일(현지시간) 븐타나는 메타와 3차원(3D) 광고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가 운영하는 각종 서비스에 3차원(3D)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골자다.
VNTANA는 3D, 증강현실(AR)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고객이 의류와 가구 등 제품을 3차원 공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가 소셜미디어를 비롯해 온라인에서, 다각도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단 얘기다.
애슐리 크라우더 VNTANA 최고경영자(CEO)는 “메타버스는 공간 인터넷”이라며 “제품 3D화를 시작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질 것”이라고 했다. 크라우더 CEO는 가상현실(VR) 헤드셋 상용화 등을 두고, “메타버스 광고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도 평가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사진=씨넷)메타는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꼽히는 메타버스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VNTANA 협업 외에도 모디페이스(Modiface), 퍼펙트 등 미용, 화장품 브랜드와 제휴해 쉽게 3D, AR 광고를 진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실을 넘어, 메타버스에서도 회사 핵심 비즈니스모델(BM)인 광고 사업을 이어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3D, AR을 활용해, 메타버스 광고를 또 다른 수익 창구로 확보하겠단 전략이다.
회사 메타버스 사업 전진기지인 리얼리티랩스의 크리스 바버 책임자는 “3D 광고로, AR 안경 등 기기가 어떻게 쓰일지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출처:https://zdnet.co.kr/view/?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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