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이딩 관심종목 : 와이엠텍(시총2490억)
1. 위 코멘트상 2차전지/전기차 섹터내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종목컨셉. 21년 9월 상장, 공모가 28000원/현재가 22700원.
2. 전기차/ESS/태양광.풍력 분야에 전력제어 핵심부품인 EV Relay이 주력.
3. 전기차 침투율 및 전환이 가속화 추세에 따라 그에따른 '충전시설 및 인프라' 투자 또한 후행적이고 구조적으로 증가. 친환경차법에 따라 법적제도화/의무화.
4. 전기차 1대에 평균 EV Relay 8개가 들어감.(말인즉, 필수부품) 더불어, 전기차 경량화 및 주행시간 향상, 충전시간 단축 등 '고전압화 추세'로 EV Relay 수요 증가. 동사의 기회요인으로 작용.
5. 실적 : 지난 3년간 CAGR은 매출액 +58.8%, 영업이익 +142.9%. 영업이익률도 ‘22년 기준 30.1%(YoY +7.0%p)에 육박. ‘23년 실적은 매출액 678억원(YoY +37.6%), 영업이익 186억원(YoY +25.1%)을 전망.
6. 모멘텀 : 결국은 CAPA게임. 작년말 기존공장내 생산라인 추가증설로 캐파 500억에서 700억수준까지 확대. 현재 사업장 대비 2.4배에 달하는 신공장(증설) 준비 중.
7. 결론 : 지난주 동사의 고객사 SK시그넷 20% 떡상.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기차 충전 및 인프라는 후행적으로 동반성장하는 구도, 동사는 Ev시장 자체가 커진다는 것만으로도 수혜라는 것을 이미 수년간 실적으로 증명한 바. 향후 수주 및 증설에 대한 이슈가 리레이팅을 이끌 수 있을 것.
기술적으로는 올해고점인 23300원 돌파시점에 주목. 작년고점의 목선인 23650원 돌파여부가 관건. 주가 방향성은 동일하나, 각자 트레이딩이냐, 투자로 접근할지의 고민은 필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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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엠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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