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4(일) 시장코멘트
- 금투세 : 국장 내부적으로 이번주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금투세 확정이벤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2/6일(화)에 최종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도가 되고 있고, 개인적으로 '유예'되는 방안이 개연성이 높다고 판단되지만. 해당 결과가 나오기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판단.(지수 -20%, 섹터/종목단 반타작 나락보내는 이벤트가 소멸이냐의 여부인지라 중요)
- 갑자기 리세션? : 지난 금요일장 코스피 지수선물이 -2.5% 급락마감했고, 반도체/2차전지를 중심으로 산업재/소재 섹터의 급락이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지는 상황(왜 갑자기 리세션 스멜이 진동하는지..)
- 12월 첫주 대안 및 주간관심 종목
1. 리오프닝 : 엔터주(조용필, 수만이)와 카지노(파라다이스, GKL)
2. 2차전지 섹터 다크호스 : 이엔드디, 상신이디피
3. 메타버스 시즌3 : 스코넥, 하이비젼
- 결론 : 시장이 쓰레기고, 시궁청이라 동반해서 골로가는 섹터와 종목들은 비중을 줄이쟈.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짱꼴라의 방역완화 및 리오프닝이라는 컨셉, 2차전지 섹터에서 최근 부각되는 종목, 메타버스 시즌3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종목들은 '조정단 저가매수' 관점입니다(조정에만 주워담쟈는 소견)
당장 크게 먹을 생각보다는 "다칠일이 없는 종목에 노출과 비중을 조율해보게 최선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올해 하반기에 여러번 느끼게 됩니다. 이제 "윈터 이즈 커밍"이라는 상황을 각자 어떻게 버티고, 즐길 수 있느냐의 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
“OPEC+, 기존 원유 생산량 유지 결정”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760936?sid=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