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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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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텍스프리(204620) - 외국인 구매력 150% 증가(보복소비!!)

- 숫자로 확인되고 있는 구매력증가(보복소비 효과) - P

지난 10월부터 외국인 입국자수가 본격적으로 회복되기 시작했고, 싱가포르와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수준을 넘어섬

입국자수에 비례해 동사의 택스리펀드 수수료 매출도 증가하게 되는데, 최근 확인되고 있는 월별 Data를 보면 2019년 대비 입국자수(Q)는 작으나 수수료매출은 2019년을 넘어서고 있는 점이 상당히 눈에 뜀(그림 11~22 참고)

이는 인당 구매력(P)이 증가한 것으로 팬데믹 동안 하지 못했던 소비를 해외여행을 통해 몰아서 하는 보복소비인 것

동사의 가결산 월별매출액과 국가별 입국자수로 인당 구매력을 추정해보면 2019년 12월 중국인이 4,524원에서 2022년 12월 11,401원으로 무려 152.0% 증가했고, 미국 142.9%, 일본 58.0%, 싱가포르 37.4%로 모든 국가에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


- 중국인이 몰려온다 - Q

입국자수 월별 추이를 보면 싱가포르, 미국, 태국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을 이미 넘어서거나 유사한 수준까지 회복한 모습을 보임

아직 중국을 비롯한 다수의 국가에서 2019년 대비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지만 입국자수 회복은 시간문제

특히, 중국의 봉쇄정책 해제에 따른 중국인들 입국이 머지않아 본격화될 것은 분명한데, 그 회복 속도는 상상이상이 될 것

정부에서 중국인에 대해 단기비자 발급제한을 2월말까지 연장한 상황이지만 양국간 외교관계를 위해 근시일내 발급제한이 해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됨

단기 비자 발급 제한이 해제되면 동사의 주가는 이미 리레이팅 되어 있을 것


- 놀라울 턴어라운드에 대비하자

택스리펀드 부문의 월평균 매출액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40% 이상 회복되었고, 2022년 12월 실적은 매출액 19억, 영업이익 2억으로 팬데믹 이후 35개월 만에 월간 흑자전환함

전세계적으로 회복되고 있는 여행수요와 한층 강해진 한류로 인해 올해 외국인 입국자 수가 빠르게 증가함과 동시에 보복소비에 따른 구매력 증가가 더해져 2023년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됨


보고서 링크: https://han.gl/kjeJt

현대일렉트릭: 아주 좋았고, 더 좋아질 예정
☞ https://bit.ly/HE4Q22REVIEW

▶️ Issue: 4Q22 Review
• 4Q22 어닝 서프라이즈 리뷰
• 2023 희망찬 사업 전망과 업황 업데이트

▶️ Pitch: "4Q22가 사실상 OPM 9.4%였음에 주목합니다. 2023에 두자릿수 OPM 가능하지 않냐는 질문에 보수적으로 답하지만, 또 기대해봅니다. 2023년에도 주가 상승은 계속됩니다."
• 4Q22 재료비 인상 일회성비용 제거 OPM 9.4%
• 2023년에 매출 2.5조원, 수주 19.5억달러의 보수적인 가이던스 제시하지만, 
• 경기침체 가정한 수주목표에 비해 북미와 중동(네옴시티)로 호조 지속 전망
• 향후 CAPA 증설, 해상풍력 등이 구체화될 때 또 멀티플 상향 예정

▶️ Rationale: 리포트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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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선/기계/방산 | 최광식 | DAOL투자증권

✅ 컴플라이언스 승인을 득한 보고서입니다.

 

 

 

한투증권 김대준] 2월 전략: 빠지면 산다 

2월 코스피 밴드로 2,350~2,550p를 제시합니다. 한국 증시는 1월 강세장 속에서 저점을 확인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 급등 여파로 잠시 숨을 고를 수 있으나 지수의 상승 추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주가가 빠질 때 주식을 사는 것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투자와 관련해 가장 중요하게 볼 변수는 가격입니다. 추후 업종 순환매가 이어진다면 가격 매력도가 높은 업종인 플랫폼, 게임, 미디어, 자동차 등이 매수 가능한 선택지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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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피 밴드 2,350~2,550p 예상. 단기 조정 시 주식 매수로 대응할 필요 

- 중국 경제 정상화, 통화긴축 사이클 종료, 외국인 순매수 유입 등이 긍정적 

- 업종 순환매가 지속될 것. 가격 측면에서 플랫폼, 게임, 미디어, 자동차 관심 

보고서 링크: http://bit.ly/3YjbyA4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차분한 정상화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4분기 영업이익 2,120억원으로 기대치 11% 상회
- 4분기 매출 2.3조원(+20% YoY, -2% QoQ)로 컨센 부합
- 매출 증감 요인(QoQ): 판가 +1.5%, 환율 +1.1%, 물량 -6.9%(국내 파업 및 유럽 RE 수요 둔화)
- 국내/북미 RE 견조한 수요와 운임비 안정화로 양호한 수익성 유지, 매출원가율은 73.6%(-2.6%p YoY, -2.5%p QoQ)로 개선 

▶️ 2023년에도 지속될 비용 절감 효과
- 금리 인상에 따른 불투명한 OE 및 RE 수요 가정에도 비용 절감 효과만으로 내년 수익성 개선 가능
- 4분기 완만한 하락세 보인 천연고무 및 합성고무 가격은 동사 투입원가에 1~2분기 래깅 이후 반영
- 운송비 부담으로 인한 최대 3%p 수익성 훼손은 올해 절반 이상 회복 전망
- 23년 매출 8.9조원(+6% YoY) 및 영업이익 8,294억원(+17%) 추정 

▶️ 목표주가 43,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주가 상승을 제약했던 RE 수요 둔화 폭은 예상보다 완만
- 올 상반기 비용 절감 효과 극대화 가능

*원문 링크: https://bit.ly/3wSTOjg

위 내용은 2023년 2월 3일 07시 30분 현재 조사분석자료 공표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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